기술

Maya DAY1

ORANGEBOY 2020. 7. 21. 10:57

Rigging & Animation 및 fur 을 다루는 분야가 유망하다
weta, industrial light&magic

Outliner와 Display의 차이
자동 키프레임 잡는 버튼

키프레임 입력 창
각 키프레임 끝쪽) 최대, 최솟값

NUM2 - Nurbs
NUM3 - SMOOTH
NUM4 - WIRE
NUM5 - SURFACE
NUM6 - TEXTURE
NUM7 - LIGHT

 

★ 뒷면을 볼 때 쓰는 방법
4번 와이어 상태에서 vertex를 클릭 후 F로 가까이 확인해볼 수 있다.

 

★ 한쪽 면만 select하고 싶을 때
1. vertex로 클릭해서 뒷면까지 잡고 ctrl로 지우기
2. select tool setting -> camera-based selection

 

툴 커서의 크기를 조절할 때 +, - 로 조절할 수 있다.

 

Brush tool에서 B를 눌러 브러쉬 크기 조절 / M을 눌러 세기 조절

 

Shift + D 로 같은 설정으로 복사하기

 

두 폴리곤을 선택한 후 G를 누르면 Combine된 폴리곤이 만들어진다.

 

ctrl 우클릭 -> convert
shift 우클릭 -> 명령 (mesh tool)
ctrl + shift 우클릭 -> symmetry

 

☆ 나만의 메~뉴 만들기
Shelf Editor에서 새로 관리창을 만든 뒤 ctrl+shift 누르고 MMB

 

★ 축바꾸기
D를 누르고 기준점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축 중심으로 바꾸기 - Modify -> Center Pivot
V, C, X를 누르고 기준을 정해 이동할 수 있다.

너무 많은 히스토리는 오류를 발생시키므로 이따금씩 History 제거를 해준다.
freeze transform을 통해 속성을 초기화하여 바꿀 수 있다.

ctrl + B -> 베벨 설정 (팝업 설정 창이 안보이면 T를 누르면 보인다

J를 누른 상태에서 SCALE을 조절하면 SNAP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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