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제품리뷰] Knowledge Zenith KZ-ZST 1만원대 가성비 이어폰! 배송받고 1시간이용 후기

ORANGEBOY 2017. 11. 23. 22:54

1. 도입 (개인사)

안녕하세요! 늘품입니다.

기존에 쓰고 있던 중국산 이어폰이 세탁기를 갔다오니까

정신을 못차리고 양쪽 이어폰 밸런스가 붕괴되었습니다!! 

한 쪽은 크게 들리고 다른 쪽은 작게 들려요ㅋㅋㅋ 하하 ₩. 돈 소리가 들린다


이어폰에게는 그저 애정을 주지 않는 저로서는 평소 같았으면 비슷한 이어폰으로 (애착 없음 기준 : 다른 겂없고 무조건 만원 이하) 구입했겠지만 

야자 시간에 공부하다가 집중이 잘 안되니까 선생님 목소리가 잘 들리면 좋겠다며 장비탓을 합니다! 

그러다 저렴한 제품을 전문적으로 리뷰하는 유튜버 '쇼핑중독 영태형'의 저렴이 이어폰 8종 비교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중요한 점은 옆에 dk라는 분이 음향에 대해 전문적으로 아시는 분인데 KZ-ZST 제품을 추천한게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된 결정적 계기가 되었습니다.

영태형은 중국산을 좋아함! 그리고 홍보하는 건 아님!



2. 제품 소개



저가형 이어폰 이므로 저는 이어폰만 15,450원 에다 3,000 하드케이스 그리고 2,500 배송비로


 총 20,950


으로 구입했습니다






출처 : 다나와



제품설명은 쇼핑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다 나와 있습니다만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세가지만 간단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다이나믹 드라이버, BA드라이버 그리고 탈착식케이블 입니다.

 

1. 다이나믹 드라이버 : 위의 사진처럼 네오디뮴 마그넷이 진동판을 진동하여 소리를 만들어 냅니다.

저음을 쉽게 표현하는 것이 장점이지만, 고음이나 세세한 음을 만들어 내기 위해선 크기를 크게 해야 하는 단점이 있네요.


베이스는 일단 됐고 그렇다면 고음 듣기에는 문제가 있는거야?


2. BA드라이버 : 밸런스드 아마추어의 약자입니다. 드라이버의 한 종류로 과거 보청기 등에 사용된 작고 섬세한 소형 유닛 입니다.

탁월한 고음 재생력, 해상력 그리고 뚜렷한 사운드 재생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BA드라이버가 고음을 잘 표현해줍니다ㅋㅋ


3. 탈착식 케이블 : 케이블 분리할 경우 케이블 수리의 편의성과 고성능 케이블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케이블 막 다루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제가 저가형 이어폰만 끼워서 바지 주머니라든가 막 집어넣고 다니니까 이어폰 수명도 많이 주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오랫동안 쓰겠다는 마음으로 추가옵션으로 하드케이스(3000원)을 넣었습니다!

그렇게 배송이 왔는데 제가 생각하는 하드케이스는 아니네요ㅜ

재질이 일단 별로라 이쁘지 않고요. 뚜껑 여닫는 부분도 한 쪽만 잘 닫히고 부실합니다.

여러분~다른 이쁘고 좋은 케이스는 널려있으니 다른 데서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D



3. 탈착식 케이블 TIP


처음 탈착식 이어폰을 접해서 그런지 이어폰 유닛(귀에 끼우는 부분)과 케이블을 어떻게 연결하는지 10분동안 고민했습니다..

'여기가 왼쪽...여기는 오른쪽이겠구나' 하면서 끼우고 쓰다가 탈착이 심해서 귀에 안맞아서 그런가 싶었는데


포스팅 자료 찾다가 아래와 같은 사진을 발견했네요!

다시 끼우고 현재는 편하게 이어폰 끼운 채 작업중입니다ㅎㅎ






여기까지가 저의 포스팅입니다!!

참고로 저는 학생이고 순수하게 적은 제품 리뷰입니다^^

댓글 적어주시면 좋겠습니다ㅎ

여러분! 늘품 있는 우리가 될 수 있도록 오늘 하루도 힘내시길~